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우주패스 상품을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주패스”란 다양한 제휴 혜택으로 구성된 패키지한 상품유형을 말합니다. 우주패스 all/mini, 패밀리 상품을를 비롯한 “우주패스”로 명칭되는 모든 패키지 상품(이하, 각 "상품"이라 칭함)은 본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4조에 따른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상품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패밀리”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우주패스 상품을 결제 및 구매한 회원(이하 “패밀리 대표”)이 대표가 되어 다른 사람을 일원(이하 “패밀리 멤버”)으로 초대하여 패밀리 대표가 구매한 구독형 상품의 혜택을 패밀리 멤버들과 함께 사용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4. “우주패스 패밀리 상품” 이란 패밀리 대표 회원이 패밀리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회원을 초대하고, 초대받은 회원이 패밀리 멤버로서 입회 시에 가입해야 하는 상품유형을 말합니다.
    5. “패밀리 멤버”란 패밀리 대표에게 초대받아, “우주패스 패밀리” 상품”을 가입한 회원입니다.
    6. “제휴사”란 본 상품을 구성하는 혜택 등을 회사에 공급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상품별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우주패스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상품 구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상품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제11조의 통지 수단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상품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 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해여 동의를 한 다음 상품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본인 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 신청을 허위로 하는 경우
    • 2.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3. 만 19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③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상품의 정보 등의 게시)

  1. ① 회사는 다음사항을 운영하는 “T 우주 구독 서비스”의 모바일 및 인터넷 웹, 모바일 앱 화면이나, 오프라인 매장에 회원이 알기 쉽게 게시합니다.
    • 1. 상품의 명칭 또는 제호
    • 2. 상품의 판매자 정보, 주소, 전화번호
    • 3. 상품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취소/해지/반품/환불 안내, 기타유의사항
  2. ② 대표상품인 우주패스 all/mini의 이용요금은 우주패스 all은 월 9,900원 (부가세포함) / 우주패스 min는 월 4,900원 (부가세 포함)이며, 우주패스 all의 경우 회원이 선택한 제휴사의 옵션에 따라 추가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의 일부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프로모션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 방법)

  1. ① 우주패스 상품의 각 혜택 이용을 위해서는 개별 제휴사와의 연동 절차가 필수로 필요하며 회사는 회원이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연동 방법에 대한 설명 및 절차를 SMS 및 앱 내 화면을 통해서 안내합니다.
  2. ② 최초 결제 후 최소 1개 이상의 서비스 연동이 7일간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품 이용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용요금은 전액 환불처리 됩니다.
  3. ③ 매 구독 주기별 혜택은 자동 갱신되어 제공되고 개별 혜택의 사용 여부에 대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지급된 11번가의 제휴 포인트 전액 회수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함
    • 2. 11번가의 아마존 관련 혜택은 1회라도 사용하거나 쿠폰을 이미 사용했다면 사용한 것으로 판단함
    • 3. Google One의 혜택은 로그인하면 사용한 것으로 판단함
    • 4. Wavve Lite 혜택은 서비스 연동이 이루어졌다면 사용한 것으로 판단함
    • 5. 선택 옵션의 경우 제공되는 혜택의 성격에 따라 사용여부의 기준이 다르며, 연동 후 이용권 제공 상품의 경우 연동을 기준으로 사용을 판단하고, 쿠폰을 제공한 혜택의 경우 쿠폰 등의 회수 가능 여부를 기준으로 사용 여부를 판단함

제 7 조 (정기 결제의 해지)

  1. ① 회원은 회사에게 통지함으로써 본 상품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해지 시 제5조 제1항에 따라 환불 되며, 다음 구독 주기부터는 정기 결제가 중단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료에 해당하는 이용기간 동안은 상품의 각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기간의 종료일 전일까지 해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③ 구독 주기 내에서 상품을 중도에 해지 하는 경우, 상품 속성에 따라 일할 또는 월할 하여 환불 됩니다. 중도 해지시 사용한 혜택의 속성 및 규모에 따라, 환불 금액에서 추가 금액이 차감 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환불기준 및 추가 금액 차감에 관한 내용은 T 우주 구독 서비스 이용 화면내 게시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③ 회사는 상품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11조의 통지 수단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상품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회사는 회원의 다음 각 호의 행위로 발생한 회원이나 제3자의 손해 등에 대해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
    • 2. 회사 및 제휴사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 4. 회사의 상품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 5. 기타 이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 또는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및 법령에 규정하는 제반 범죄 및 위법 행위
    • 6. (패밀리 대표)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패밀리 멤버 초대 기능을 남용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히거나 제휴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7. (패밀리 회원) 패밀리 기능을 통해 부여받은 상품 혜택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히거나 제휴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2. ②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 외 다른 방법으로 상품의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1.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제휴사 등)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E-mail, 문자메시지, Push message, 말풍선 알림 등의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상품 판매 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혜택의 변경 및 중단)

  1. ① 상품의 혜택 구성은 회사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② 제12조 1항에 따라 고객이 중도에 이용 계약의 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SKT T 우주 구독서비스 이용약관의 정함에 따라 상품 대금이 환불됩니다. 이 경우 고객이 선택한 제휴 상품의 종류에 따라 이용형 상품 또는 소모형 상품의 환불정책이 적용될 수 있고, 소모형 상품이 사용되었을 경우 소모형 상품의 환불 정책이 이용형 상품의 환불 정책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③ 제12조 1항의 사유로 제휴상품을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이를 해당 제휴상품 제공 종료일 1개월 이전부터 고객에게 고지하며, 제휴상품 제공 종료일까지 고객이 다른 제휴상품을 선택하지 않거나 계약 해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해당 추가혜택이 제외된 다른 우주패스 상품으로 전환 가입된 것으로 봅니다. 자세한 전환 상품에 관한 내용은 T 우주 구독 서비스 이용 화면내 게시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3개월 전 제11조에 따른 통지로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유료요금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것만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 14 조 (기타)

  1.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2.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의 SKT 우주 구독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공지하는 사항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3. ③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만약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9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